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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CHASE ORDER(PO),구매 요청서

물류정보

by 해발컴 2023. 4. 19.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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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CHASE ORDER(PO)는 공급업체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문서로,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거래 계약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PO는 공급자에게 특정 품목을 제공하거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시사항과 함께 요구된 수량, 가격, 납품 기간, 배송 등의 세부사항을 명시하고, 이에 따른 계약 조건을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일반적으로 PO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공급자와 협상하기: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공급자와 협상을 진행하여 구매 조건 및 계약 조건을 합의해야 합니다.

 

PO서식 선택:

일반적으로 PO 서식은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작성됩니다. 회사에서 미리 PO 템플릿을 제공하면 해당 템플릿을 사용하면 됩니다.

 

PO 작성:

PO를 작성할 때는 공급자의 정보(상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와 구매 내용(품목, 수량, 가격, 배송 기간, 결제 방법 등)을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구매자의 정보(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와 구매자의 서명, PO 발급일자, PO 번호 등도 함께 포함시켜야 합니다.

 

PO 검토 및 승인:

PO를 작성한 후에는 관련 부서에서 검토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PO에 포함된 모든 세부사항이 정확하게 기재되었는지 확인하고, 잘못된 정보나 누락된 사항이 없는지 검토할 수 있습니다.

 

PO 발송:

PO가 승인되면 공급자에게 발송합니다. 이때 PO는 일반적으로 이메일, 팩스 또는 우편 등을 통해 발송됩니다.

PO 작성은 정확성과 세심한 주의를 요구합니다.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거래 계약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오해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PO 작성에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1544-3791, 일어서서- 세친구하나!

 

 

PURCHASE ORDER
Purchase Order Sheet.pdf
0.0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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